화이트 우드 인테리어로 포근한 느낌 주는 꿀팁 4가지!
최근 많은 사람들이 집 안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공간을 직접 셀프 인테리어를 하게 되면 공간에 더욱 더 애착을 가지게 됩니다.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방법은 크게 벽지 및 가구를 바꾸는 것 부터 쉽게는 소품들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인테리어는 바로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입니다.
화이트 인테리어나 우드 인테리어는 둘이 만났을 때 차분하고 조화로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여러 공간의 인테리어에서 많이 활용되는데요,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는 아무래도 공간을 깔끔하게 보일 수 있게 할 수 있을 뿐더러 공간에 따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때문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 제대로하는 방법 4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Tip1. 우드 소재 고르기
첫번째 팁은 바로 알맞은 우드 톤의 소재를 고르는 것입니다. 화이트 인테리어는 일반적으로 한가지 색상을 사용하지만 우드 인테리어에서 어떤 우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공간 분위기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드는 다 같은 생상을 가지고 있지 않는데요, 되도록 우드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통일을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통일할 색의 기준은 보통 바닥 색상을 기준으로 잡는 것이 안전합니다.
우드 톤으로는 크게 밝은 베이지 우드, 밝은 황토 우드, 진한 갈색우드로 나뉩니다. 밝은 베이지 컬러의 우드는 거실처럼 넓은 곳 뿐만 아니라 상가나 카페 같은 상업 공간에도 잘 어울리죠. 모던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이 베이지 우드가 적합합니다.
바닥재로 가장 흔히 쓰이는 밝은 황토 우드는 어떤 가구와 배치해도 무리없이 자연스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진한 우드 계열은 공간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는데요, 클래식, 빈티지, 레트로 등의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을 때 이 진한 우드 계열을 사용해 우드 인테리어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자신이 원하는 인테리어의 컨셉을 명확히 잡고 화이트 인테리어와 어울릴 수 있는 우드 선택해 사용하시는게 좋답니다!
Tip2. 포인트 가구 활용하기
두번째 방법은 바로 포인트 가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화이트 인테리어는 대체로 벽지나 큰 가구들로 채우고 우드 인테리어를 활용해 집안에 포인트를 주는 것을 추천립니다.
우드 톤으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은 다양하답니다! 우선 집 안의 중문을 우드 톤으로 하여 포인트를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집의 입구 분위기를 따스하게 조성해줘 집에 돌아올 때 포근한 품으로 들어오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다음은 집에 계단이 있다면 우드 톤으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늑한 공간으로 이동하는 듯한 느낌으로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인테리어가 가능하답니다.
우드 톤의 주방이나 우드 톤의 화장실은 집 안 전체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역할을 할 수 있어요. 사실 시공을 건드리기 힘든 부분이지만 주방에 우드 톤으로 포인트를 준다면 화이트 인테리어와 잘 어울려 자연속에서 요리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데요, 화장실 역시 마찬가지로 우드 인테리어를 통해 기존 화장실 가구인 변기, 세면대 등 화이트 톤과 아주 잘어울려 화장실 마저 아늑한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Tip3. 조명 활용하기
두번쩨 팁은 조명을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조명은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쉬운 방법 중 하나인데요,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는 일반 백열등 조명 아래에서 단조로운 느낌을 주기 십상이라 쉽게 지겨워질 수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의 예시로 보았던 화이트 인테리어의 예쁜 거실은 온데 간데 없고, 밝은 느낌 대신 오래된 우드 인테리어가 칙칙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이때 조명 불빛의 색 온도와 광량을 조절하여 공간 분위기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색 온도를 높여 거실의 분위기를 조금 더 따듯하게 만들 수 있고, 너무 높은 광량은 오히려 눈을 피로하게 할 수 있으니 전구를 바꾸어 광량을 낮추는 것도 좋아요.
노란 조명의 침침한 느낌이 싫다면 벽조명, 스탠드 조명을 추가로 배치해 원하는 때에만 조명을 켰다 껐다 할 수 있게 배치하면 분위기를 반전 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랍니다!
Tip4. 액자 활용하기
마지막으로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은 따듯한 분위기를 더 살려줄 수 있는 그림을 활용하는 것이랍니다. 액자를 활용해 그림을 집 안에 놓는 것도 셀프 인테리어를 쉽게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에요. 지금부터는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그림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ome Sweet Home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그림은 다꼬르피스의 Home Sweet Home입니다. 이 그림은 시골 마을의 호수에서 사람들이 여유를 즐기는 듯한 풍경을 담았어요. 잔잔한 물살이 느껴지고 내리쬐는 햇빛이 따스하게 느껴진답니다. 때문에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가 주는 따듯한 분위기를 배로 내줄 수 있을 것 같아 추천드려요.
자연속 풍경이 우드 컬러의 프레임과 주위 가구들과 어우러진다면 자연의 일부분처럼 느껴질 수도 있어요. 이 그림을 바라보면 마음이 안정되고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것 같아 나만의 공간에서 휴식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it-A-Pat
그 다음으로 추천하는 그림은 다꼬르피스의 Pit-A-Pat입니다. 이 그림은 자연 속 들판에서 들꽃이 바람에 자유롭게 날리는 것을 마치 직접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봄이 생각나는 작품인데요,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가 자연과 매치가 되다보니 이렇게 풍경을 담은 그림이 잘 어울립니다.
푸릇푸릇한 풀들 사이에 콕콕 박힌듯이 보이는 노란 들꽃이 여행에 온 듯한 기분이 들게 해주고 바람이 느껴지는 것 같아 마음이 편해지는 기분이 드는 작품입니다. 봄의 따스함이 잘 느껴지는 작품으로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와 잘 어울려 추천드리는 그림이에요.
Carnation, Lily, Lily, Rose
세번째 추천 그림은 다꼬르피스의 Carnation, Lily, Lily, Rose입니다. 이 그림은 사진으로 담아낸 듯한 풍경이 아닌 유화로 그린듯 한 느낌이 나는 작품인데요, 유화의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쨍한 초록색보다는 오묘한 색감의 초록색을 사용해 풀을 나타냈고 꽃들 또한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색전첵 색감을 사용해 나타내어 전체적으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그림이에요.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를 하실때 활용하신다면 따듯한 분위기와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실 수 잇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화이트 인테리어와 우드 인테리어가 만났을 때 더 돋보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셀프 인테리어는 많은 비용을 들일 필요 없이 액자와 같은 작은 소품들로도 충분히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요. 자신이 꾸미고 싶은 컨셉에 맞춰 그림을 선택하면 쉽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작품들 이외에도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다양한 작품들이 다꼬르피스에 있으니 직접 구경해보시고 자신의 취향에 따라, 인테리어 컨셉에 따라 고르시는 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