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아인슈페너 완벽 즐기기! (H1)
출처 : 나무위키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홈카페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의 무궁무진한 매력에 빠져계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오늘은 홈카페 초보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아인슈페너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아인슈페너는 비엔나라는 두번째 이름을 가지고 있어요. 둘 다 들어본 적은 있으실테지만 같은 것이라는 건 아마 조금 놀라우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인슈페너의 유래부터 나만의 홈카페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아인슈페너 레시피를 알려드리고자해요!
넌 어디서 왔니? 아인슈페너의 유래
아인슈페너는 오스트레일리아의 빈 지역에서 처음으로 유래한 커피에요. 옛날에 빈의 마부들은 직업 특성상 마차에서 말을 몰면서 커피를 마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어요. 흔들리는 마차 위에서 마시게 되면 잔이 흔들려 커피가 넘치게 되는게 허다한 일이었죠. 때문에 대부분의 커피를 쏟는 건 물론 화상을 입을 위험이 컸다고 해요.
그래서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커피 위를 생크림으로 덮기 시작했다고 해요. 위에 생크림을 올리면 따뜻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었고 끼니를 제 때 챙겨먹을 수 없었던 마부들의 속도 달랠 수 있었기 때문이에요.
아인슈페너의 뜻은 ‘한 마리 말이 이끄는 마차’라고 해요. 당시 마부들이 아인슈페너를 만들고 즐겨 마셨기 때문입니다. 비엔나 커피는 아인슈페너 커피의 또다른 명칭인데요, 오스트레일리아의 빈 지역을 영어권에서 발음하기를 ‘비엔나’라고 불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부드럽지만 씁쓸한 매력의 아인슈페너
아인슈페너는 커피의 여러가지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해줘요. 위에 올려진 부드러운 생크림을 섞어 마시는게 아닌 고개를 더 기울여 크림을 맛보고 크림을 뚫고 쏟아지는 커피를 음미하는 방식으로 마셔야한다고 합니다. 아메리카노와 생크림의 조합이 상당히 기괴하다고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한 번 맛보면 제법 중독적인 맛을 지녔답니다!
일반적으로 아인슈페너는 3가지 맛을 볼 수 있는데, 첫 한두 입은 차가우면서 부드럽고 달착한 크림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두세 번째 입부터 크림이 느끼해질 즈음 진해서 씁쓸한 아메리카노가 크림 아래로 흘러들어 느끼함을 중화시켜주어, 입 안에서 서로 조화를 이루어 카페라떼나 커피우유와는 다른 묘한 중독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는 반 이상 마시고 난 후 아메리카노와 크림을 섞어마시면 카페라떼와 비슷하면서도 더 진한 맛을 볼 수 있는 매력이 있어요.
홈카페를 위한 아인슈페너 레시피!
출처 : 만개의레시피이렇게 다채로운 매력을 가지고 있는 아인슈페너, 집에서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아인슈페너 레시피를 알려드릴테니 아인슈페너 레시피 함께 완전 정복해봐요!
아인슈페너 레시피 준비물 : 아메리카노, 생크림
우선 잔의 80%를 아메리카노로 채워주세요! 만약 아이스로 드시고 싶다면 얼음을 넣기 보단 시원한 아메리카노로 준비해주시는게 좋아요. 휘핑된 생크림을 아메리카노 위에 올려주고 컵을 가득 채울 때까지 올려주면 완성이랍니다! 정말 쉽죠?
생크림의 농도에 따라서도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부드럽게 휘핑한 크림은 올릴 때부터 커피에 사르르 녹아들어 달달하고 크리미하게 즐길 수 있어요. 단단하게 휘핑한 크림을 올리게 되면 진한 커피가 휘핑한 크림을 이기고 들어와 씁쓸한 맛을 느낄 수 있지만, 시간이 갈 수록 크림이 섞이며 내는 맛을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답니다! 나의 입 맛 취향에 맞게 아인슈페너 레시피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아인슈페너를 위한 커피 추천 BEST3
아인슈페너 커피를 배로 즐기기 위해선 아메리카노의 맛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달콤한 생크림과 어울릴만한 아인슈페너를 위한 커피 추천을 해드릴게요.
01. 매일 마셔도 좋은 커피 추천, 블랙수트!
첫번째 커피 추천은 빈브라더스의 블랙수트입니다. 블랙수트는 다크초콜릿의 향미와 구운 아몬드의 고소함이 느껴지고 은은한 산미가 고급스럽게 어우러지는 특징이 있는데요, 마신 후에도 달콤쌉싸름한 초콜릿 향이 긴 여운을 남겨주기 때문에 달콤한 생크림과 함께 마시면 더 좋을 듯해 추천드리는 원두입니다.
깔끔한 목넘김도 만나볼 수 있는 원두인데요, 다양한 매력을 가진 원두인 만큼 한 번 맛보면 계속 생각이 날 수 밖에 없는 원두에요. 고소함 속의 산미가 느껴져 나도 모르게 손이 가게 된답니다!
02. 다채롭고 섬세한 커피 추천, 벨벳화이트!
마지막 커피 추천은 빈브라더스의 몰트입니다. 몰트는 구운 보리와 같은 곡물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원두에요. 구운 보리와 아몬드의 고소한 향이 첫 모금부터 입안에 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곡물에서 느낄 수 있는 단맛을 갖고 있으면서도 산미가 거의 없어, 산미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빈브라더스의 몰트는 밀크 베이스 음료에서는 아몬드 밀크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아인슈페너로도 제격인 원두에요. 아인슈페너 커피로 마시면 아인달콤한 생크림과 잘 어울리면서 달콤함과 고소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답니다!
제가 알려드린 커피 추천들은 모두 빈브라더스의 시그니처 블렌드랍니다! 이 시그니처 블렌드들은 제철 시기에 따라 원산지 구성이나 혼합 비율, 로스팅 강도를 조정하여 변하지 않는 맛과 향을 일정하게 구현하고 있어요. 덕분에 언제 어디서든지 내가 마시고 싶은 그 맛을 느끼게 해준답니다.
우리가 즐겨 마시는 커피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유래되었는지 알게되는건 참 재밌는 것 같아요. 이름의 뜻도 그냥 붙여진 이름이 아닌걸 알고 마시면 더 맛있게 느껴지지 않나요? 같이 마시는 친구들에게도 알려줄 수도 있고요.
아인슈페너 커피의 유래부터 마시는 방법, 아인슈페너 레시피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고 싶을때, 여럿이서 함께 즐기고 싶을 때 나만의 홈카페를 열어 알려드린 아인슈페너 레시피로 아인슈페너를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