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브랜드 러쉬 (LUSH) 비건 제품 추천 BEST 5
비건 브랜드 러쉬 (LUSH) 비건 제품 추천 BEST 5
보호에 대한 경각심이 여러 화두에 오르며 동물성 원료를 쓰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비건 브랜드 제품 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다. 해외에서 시작된 비건 트렌드는 어느새 국내에 까지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한 기사에 따르면 한국채식협회의 통계를 분석한 결과, 국내 채식인구는 2008년 15만 명 수준에서 2018년 약 150만 명으로 10년 동안 10배 가량 증가했다고 한다. 이러한 비건 트렌드는, 코로나19로 인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함께 더욱 전망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비건 문화는 음식 문화에서 더 나아가 뷰티, 패션 등에서도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실제 이러한 문화적인 움직임에 따라 여러 유명기업들 또한 비건 트렌드를 바쁘게 따라가고 있는 상황이다.
비건 패션 브랜드 – 보러 가기
특히 뷰티 시장에서는 비건 뷰티 가 아주 중요하고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동물 실험을 하던 이전의 상황에서 사회적인 움직임에 따라 동물 실험을 배제하고 동물성 원료 없이 건강한 식물유래성분으로 지속가능한 비건 화장품 을 만들겠다는 취지에 많은 비건 브랜드 들이 동참하고 있는 것이다.
더 많은 비건 브랜드 – 보러 가기
그 중 남들보다 조금 앞서 비건 뷰티 영역에서 비건 브랜드 로서 자리를 잡아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러쉬 (LUSH) 이다.
그래서 이번 시간엔 비건 브랜드 러쉬 (LUSH) 에 대해 알아보고 러쉬 비건 제품 을 추천하도록 하겠다.
비건 브랜드, 러쉬 (LUSH)
LUSH 는 영국 친환경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특별히 러쉬의 창립자인 마크 콘스탄틴은 1970년대 부터 뷰티업계에서 근무해 오며 동물실험에 반대하고 있다. 그로 인해 러쉬는 창립단계부터 그 어떤 이유에서든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있으며, 제품에 들어가는 재료까지 동물실험 여부를 철저하게 확인하고 있다. 완제품뿐 아니라 동물실험을 하는 원재료 회사와도 거래를 하지 않고 있다. 생산 제품의 80%가 비건 제품이며, 더 나아가 환경에 무리를 주는 제품 용기를 사용하지 않는 패키지 프리를 추구해 환경보호, 동물보호 등의 환경 캠페인에 함께 하고 있다.
실제로 비건 뷰티의 비건 브랜드, 러쉬의 한국 지사인 러쉬코리아는 ‘동물실험반대엑스포’를 진행하기도 하고 국내 화장품 동물실험 금지법 제정을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유럽은 화장품 동물실험의 영구금지 법안이 발효됐는데, 오랜시간 지속적으로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을 주도한 러쉬의 공로가 컸다는 평가이다.
이렇듯 비건 뷰티의 선도주자 비건 브랜드 로서 비건에 대한 신념을 가지고 그 가치를 실현시키고 있는 러쉬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러쉬의 책임감 있는 기업 정신이 실제 환경과 동물을 보호하는 사회의 움직임들에 지금도 큰 도움을 미치고 있다.
LUSH 비건 제품 추천 BEST 5
비건 브랜드 러쉬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면, 러쉬의 비건 뷰티 에 대한 신념이 담겨있는 러쉬 비건 브랜드 제품 추천 리스트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러쉬 비건 제품 으로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뷰티를 가꿔가보길 바란다.
1. 허벌리즘
러쉬의 허벌리즘은 얼굴과 몸에 상쾌한 영양을 선사하는 프레쉬 클렌징 비건 제품 이다. 프레쉬한 느낌이 특징으로 아침 세안에 더욱 좋다.
부드러운 피부에 도움을 주는 아몬드 와 쌀겨를 듬뿍 담아 허벌리즘 특유의 제형을 느낄 수 있다. 아몬드 가루와 쌀겨로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에 도움을 주고 식초의 영양과 캐모마일의 편안함이 피부를 고르게 가꾸게 해준다.
러쉬 허벌리즘은 화학 합성 보존제 없이 자연유래성분으로만 만들어져 클렌징을 통해 식물의 힘을 느낄 수 있다.
- 제품특징
– 동물성 원료 X, 동물실험X = 비건 제품
– 영국 비건 협회 인증 제품
– 대표성분 : 스위트 아몬드 씨 가루, 카올린, 캐모마일 오일
– 용량 : 100g/ 250g
사용방법 : 손바닥에 허벌리즘을 한 움큼 덜어내어 물을 살짝 묻혀 으깨준다. 부드럽게 피부를 마시지한 후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낸다. (바디케어도 가능)
2. 카타스트로피 코스메틱
카타스트로피 코스메틱은 얼굴에 수분과 영양,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프레쉬 페이스 마스크 비건 브랜드 추천 제품 이다. 피부 집중 관리가 필요할 때 꼭 필요한 마스크 팩이다.
블루베리와 캐모마일 향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고 영양이 풍부한 자연유래성분의 원료들을 담아냈다. 수분을 알차게 담은 꾸덕한 제형은 힘있게 피부를 가꾸어준다. 자연농법으로 가꾼 블루베리의 풍성한 영양분이 그대로 담겨 있으며, 칼라민 파우더는 피부를 부드럽게 돕고 캐모마일과 장미는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마스크팩 사용 후 미백효과와 홍조현상 완화 효과도 있으니 여러 피부 문제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비건 제품 이라고 할 수 있다.
- 제품특징
– 동물성 원료 X, 동물실험X = 비건 제품
– 영국 비건 협회 인증 제품
– 대표성분 : 칼라민, 블루베리
- 사용방법 : 마스크팩을 깨끗한 도구로 골고루 섞어준 후, 얼굴에 피부결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펴바르고 5~10분 후(팩이 마르기 전) 미온수로 헹궈 마사지한다.
주의사항 : 신선한 생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이기에 냉장보관 필수
3. 티 트리 워터
티 트리 워터는 비건 브랜드, 러쉬에서 너무 유명한 수분감 넘치는 스프레이 형 토너이다. 스프레이형으로 간편하고 군더더기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러쉬 티 트리 워터에는 건강하고 신선한 자연유래 재료들로 촉촉함을 더한 에센셜 오일이 듬뿍 담겨있다. 맑고 깨끗한 피부에 도움을 주는 티 트리와 자몽의 상큼한 향기는 세안 후 촉촉함을 더해주고 싶은 마음을 더해준다. 게다가 알코올 성분도 0% 라 부담없이 얼굴에 사용할 수 있다.
티 트리 워터를 뿌리면 여드름과 홍조 완화 효과에 좋다고 하니 여드름, 홍조 피부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 제품특징
– 동물성 원료 X, 동물실험X = 비건 제품
– 영국 비건 협회 인증 제품
– 대표성분 : 티 트리 잎, 자몽워터, 주니퍼베리 워터
– 용량 : 100g/ 250g
사용방법 : 얼굴에 바로 스프레이 분사해 흡수시키거나 화장 솜에 듬뿍 묻혀 피부를 닦아준다.
4. 럽 럽 럽
럽럽럽은 비건 브랜드, 러쉬의 샤워젤 겸 스크럽 바디샤워 제품이다. 샤워와 스크럽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이다.
우선 미모사와 자스민의 풍부한 향기가 기분을 좋게한다. 자연에서 얻은 맑고 깨끗한 소금으로 피부를 더욱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포루투갈 바다에서 온 바다 소금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촉촉한 바디 스킨을 유지시켜주고 함유된 레몬 주스가 피부를 더욱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 제품특징
– 동물성 원료 X, 동물실험X = 비건 제품
– 영국 비건 협회 인증 제품
– 대표성분 : 바다 소금, 래몬 즙, 네롤리 오일
– 용량 : 300g/ 600g
사용방법 : 부드러운 스크럽을 원할 경우 물을 묻혀 거품을 내서 샤워젤 처럼 사용하고, 거칠고 강한 스크럽을 원할 경우 건조한 피부를 시원하게 문질러 준 후 샤워한다.
5. 더티 바디 스프레이
더티 바디 스프레이는 러쉬의 스테디셀러 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바디 퍼퓸이다. 스프레이형으로 간편하게 몸이나 옷에 뿌려 상쾌하고 은은한 향기를 지속할 수 있다. 스프레이 부분에 안전핀이 부착되어있어 샐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부에 뿌려 오랫동안 은은한 잔 향기가 인상적이다. 동물성 성분 없이 자연유래의 타라곤과 타임 꽃의 향기가 상쾌함을 주고 샌달우드와 라벤더 향은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어느 곳에서든 향기로운 향기로 몸을 가꾸고 싶은 남녀노소에게 적극 추천하는 비건 제품이다.
- 제품특징
– 동물성 원료 X, 동물실험X = 비건 제품
– 영국 비건 협회 인증 제품
– 대표성분 : 스피어민트, 샌달우드 오일, 라벤더 오일
사용방법 : 적정 거리를 두고 피부에 분사해준다. 기존 향수를 뿌리는 부위에 뿌리면 좋다.
구매가이드
지금까지 비건 브랜드 인 러쉬의 비건 브랜드 제품 추천 리스트들을 살펴보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비건 뷰티 제품들을 구매할 때 어떤 게 제대로 된 비건 제품인지 분별하는 걸 어려워한다. 그렇다면 제대로 된 비건 제품들을 구분하는 방법과 더 나아가 LUSH 제품을 구매할 때 참고하면 좋을 구매가이드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살펴보자.
비건 인증 마크
비건 인증 마크는 국가에 따라 기관에 따라 다양하다. 크루얼티프리 인증은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 또한 사용하지 않은 제품임을 나타내는 상표로 통용된다. 비건 인증은 제조, 생산 전 과정에서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으며 동물성 DNA를 미포함, 자연유래성분 제품에 붙는다.
구매하고자 하는 비건 제품에 이러한 인증 마크가 있다면 안심하고 구매해도 좋다.
LUSH 홈페이지 비건 인증 마크 참고
LUSH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비건 제품들은 비건 마크가 되어있다. 비건 제품을 잘 구분할 수 있게 되어있어 편리하니 온라인 사이트 구매시 비건 인증 마크를 참고해 구매하길 바란다.
블랙팟
‘블랙팟’은 재활용된 플라스틱 PP로 만들어진 러쉬 플라스틱 자체 용기이다. 매장에선 ‘블랙 팟의 환생’ 이라는 타이틀로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모두 사용한 제품 공병 5개를 모아 가까운 매장으로 가져오면 러쉬의 프레쉬 마스크 1종으로 교환해준다. 환경보호도 하고 돈도 아낄 수 있는 캠페인이니 러쉬 애용자들이라면 참고 할만하다.
유통기한
비건 브랜드 로서 동물성 원료 사용 없이 친환경 자연유래성분으로만 만들었기 때문에 러쉬의 제품은 일반 화장품 브랜드에 비해 유통기한이 짧다는 점을 유의해야한다. 일반 화장품의 유통기한은 3년 정도이지만, LUSH 화장품의 경우 가장 짧게는 4주에서 길게는 1년까지가 유통기한이다. 향수의 경우 4년, 샴푸바는 31개월까지 사용 가능한 제품도 있다고 한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