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차인에게 필요한 집꾸미기 아이디어 5가지
내 명의로 된 내 집을 갖는 것이 하늘의 별따기 만큼 어렵고 힘들어진 요즈음입니다. 하지만 전세집이든 월세집이든 임차인 입장이라면 쉽게 꾸미고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집꾸미기 를 하고싶은 것이 인지상정! 짧으면 1~2년, 길면 3~4년 정도를 살게 되는 집이지만 예쁘게 잘 꾸며두어야 내 집처럼 오래오래 살고 싶겠죠? 이왕이면 오랫동안 유행하는 모던 인테리어나 북유럽 인테리어 도 따라해 보고 싶구요.
벽에다 못을 박는 것이 어려운 집도 많고, 또 다음 이사를 위해 큰 인테리어 소품 을 구매하는 것도 꺼려집니다. 임차인 의 입장에서 집을 망가뜨리지 않고 할 수 있는 최선의 셀프 인테리어 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임차인 에게 필요한 셀프 인테리어 집꾸미기 아이디어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밝은 색의 벽지나 페인팅
새 집을 새 집답게 느끼게 해주는 가장 큰 요소는 집의 색입니다. 집꾸미기 의 1순위 이지요. 전세집이라면 직접 도배나 페인팅을 하게 되고, 월세집이라면 임차인 이 직접하는 대신 임대인 에게 요청하게 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밝은 색깔의 벽지나 페인팅을 이용하여 셀프 인테리어 를 하는 것입니다.
밝은 색상은 공간을 확장시켜 보이게 하는 착시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크기보다 더 넓어 보이기도 하고, 집이 깨끗해 보이거나 단정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밝은 색깔과 푸른색 계열의 색상을 적절히 배치하면 북유럽 인테리어 의 느낌도 낼 수 있습니다.
2. 작지만 예쁜 인테리어 소품
작은 화분이나 디퓨저, 화분이나 인형 같은 아이템은 셀프 인테리어 하기에도 매우 쉬울 뿐만 아니라 북유럽 인테리어 느낌을 나게 해줍니다. 간단하면서도 크기가 작기 때문에 가격에도 큰 부담이 없을 뿐만 아니라 나중에 이사를 갈 때에도 버리기도, 옮기기도 쉬운 편입니다.
집꾸미기 를 하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크기와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큰 장점입니다. 이러한 인테리어 소품 들은 구매하기 위하여 반드시 비싼 가구점을 방문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러한 작은 인테리어 소품은 특히 북유럽 인테리어 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북유럽 지역의 주택 은 도로나 인도처럼 사람이 쉽게 볼 수 있는 방향으로 거실의 창문이 커다랗게 위치해 있습니다. 때문에 셀프 인테리어 를 할 때에는 창틀 뿐만 아니라 거실까지 이러한 소품들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북유럽 인테리어 의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하지요.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인테리어 소품이 궁금하다면? 집꾸미기 좋은 인테리어 소품을 추천 best 4 를 확인해 보세요.
3. 분해가 쉬운 조립식 가구로 포인트 주기
임차인 에게 가장 큰 걱정은 언젠가 이 집을 떠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침대나 냉장고와 같은 어쩔 수 없는 커다란 살림살이는 어쩔 수 없지만, 그외의 부피가 큰 가구들은 반드시 찾아 올 다음 이사 때 큰 짐이 됩니다. 특히 원룸과 같이 집이 좁은 경우에는 애초에 큰 가구를 구매하는 것 조차 어렵습니다. 이럴 때에는 저렴하고 부피도 덜 차지하는 조립식 가구가 매우 좋습니다.
조립식 가구로 가장 유명한 브랜드는 북유럽 인테리어 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이케아입니다. 이케아가 북유럽 인테리어 스타일로 유명해진 제품이기는 하지만 동시에 전반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물론 이케아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조립식 가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조립해야 한다는 점은 단점인 동시에 장점이기도 합니다. 조립을 통해 제품의 부피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이사를 하는 임차인 에게는 아주 유용합니다.
4. 못 대신 꼭꼬핀으로 걸기
자신의 소유의 집이 아닌 월세집이나 전세집에서 거주하는 임차인 이 벽에 무수한 못을 박는 것은 대부분 금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집꾸미기 를 할 때 벽에 못을 박을 수 없다면 매우 불편하겠죠? 하지만 꼭꼬핀은 못을 대신하여 멋진 셀프 인테리어 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완벽한 인테리어 소품 중 하나입니다. 망치나 못과 같은 공구도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벽지와 벽면의 손상이 거의 없는 꼭꼬핀은 재사용이 가능한 인테리어 소품 입니다.
꼭꼬핀을 이용하여 가벼운 화분이나 달력, 그림, 액자 등을 걸어두는 것만으로도 한껏 집꾸미기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5. 액자로 완성하는 셀프 인테리어
벽을 꾸미는 것은 좁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유용한 집꾸미기 방법입니다. 그림이나 사진을 액자로 장식하여 벽에다 걸어두는 방법이 주로 사용됩니다. 액자 장식은 바닥 면적을 차지않고 프레임 속 다양한 세상은 상상력을 넓혀줍니다.
일상에서 멀리 떠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본다면 느낄 수 있는 편안한 휴식이 액자에 담겨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사이즈를 선택할 수도 있으며, 그림의 재질, 프레임의 종류까지 모두 선택가능합니다.
임차인 으로써 집을 최대한 손상시키지 않고 쉽게 꾸밀 수 있는 방법 5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작은 인테리어 소품 은 셀프 인테리어 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액자는 공간을 덜 차지할 뿐만 아니라 분위기를 바꾸는 데에도 매우 큰 효과를 내는 인테리어 소품 이랍니다.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한 카페 느낌 인테리어 팁 4가지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