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스킨케어 실수 5가지!
갑자기 얼굴이 뒤집힐 때가 있어 당혹스러운 적이 있으신가요? 우리의 얼굴은 아주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어요. 호르몬의 영향, 외부 이물질의 영향, 노폐물의 영향 등 다양한 영향을 받고 상태가 안좋아지죠.
때문에 좋은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꽤나 많은 노력이 필요한데요, 흔히들 하는 스킨케어는 세수잘하기, 스킨 및 로션 등을 잘 바르기 정도입니다. 이렇게 관리를 잘 하고 있지만 피부가 좋아질 기미가 안보인다면 이 글을 잘 읽고 계신거에요! 제가 지금부터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스킨케어 실수 5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고 올바른 스킨케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스킨케어 실수 5가지!
01. 자기전에 세안을 하지 않는다면?
만약 자기 전에 세안을 하지 않으신다면 엄청난 실수를 하신거에요! 우리는 자주 세안을 하지않고 자고 싶다는 그런 유혹에 빠져들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화장을 했을 경우에 말이죠. 하지만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는 것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화장을 하지 않더라도 자기 전 세안은 필수적으로 해주셔야하는데요, 성인은 평균적으로 2만개가 넘는 모공을 갖고 있다고해요. 이 모공에서는 하루에 1cc에서 2cc 가량의 피지를 분비한답니다! 그중에 피지는 두피와 얼굴에 가장 많이 분비되는데요, 세안을 제대로 해주지 않는다면 이 노폐물들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그자리에서 굳게 되면서 모공이 넓어진답니다. 피지가 잘 배출되지 못하게 되면 모공이 넓어지면서 두꺼워지고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뾰루지가 올라오는 건 물론 이렇게 노폐물이 쌓여 피부가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에 꼭! 자기전 세안은 해주셔야한답니다.
02. 아직도 선크림 안바르세요?
혹시 외출할 때 선크림을 안바르시나요? 여름철 놀러갈때만 선크림을 바르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에요! 우리는 매일매일 자외선에 노출되고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선크림을 발라줘야하는데요, 이 자외선은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있던 주름 마저 더 깊게 만들어주고 탄력을 잃게 해주는데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는 부분이 자외선에 의해 손상이 되기 때문에 탄력을 지키고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선 선크림은 필수랍니다!
또한 선크림을 바르지 않게 되면 색소침착, 기미, 점 등이 생기게 됩니다. 자외선이 침투하게 되면 화상을 입게 되고 섬유조직, 유/수분 보호막 기능을 무너트려 피부에 무리가 가는 것입니다. 우리의 피부를 위해 꼭 선크림을 바르도록 해요!
03. 스크럽으로 각질 박박 제거하시나요?
우리는 때로 얼굴에 있는 노폐물이 쌓여 각질이 된 것들을 제거하기 위해 스크럽을 사용하곤 해요. 많은 각질은 제거할 필요가 있지만 어느정도의 각질은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각질제거를 목적으로 스크럽을 사용해 박박, 거칠게 문지른다면 오히려 상처가 생기고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어요.
때문에 스크럽은 일주일에 한번 정도가 적당하며 너무 건조할 경우 각질 제거보다는 스킨케어 제품을 통해 보습을 해주시는게 더 좋습니다!
04. 1년 내내 같은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시나요?
한 제품에 꽂혀 1년 내내 그 제품만 사용하고 계시다면 잠시 멈추세요! 계절이 바뀔때마다 피부에 영향이 미치는데요, 일반적으로 여름엔 유분이 많아지고 겨울에는 건성이 되는 사람들이 만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계절에 따라 스킨케어 제품의 유분기를 조절해줘야해요.
지성 피부라도 1년 내내 오일-프리 제품을 사용하는건 좋지 않습니다. 겨울이 되면 유분기가 포함된 제품을 발라줘야 피부의 수분이 증발하는 건조한 겨울철을 촉촉하게 보습하며 보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렇듯 계절이 미치는 영향에 신경써 이에 따라 바뀌는 자신의 피부에 맞춰 사용해야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05. 얼굴을 자주 만지시나요?
우리가 우리의 몸 중 가장 많이 만지는 부위는 얼굴이에요. 습관적으로, 가려워서, 혹은 뾰루지가 거슬려서 등 많은 이유로 우리의 얼굴을 만지곤 한답니다. 하지만 우리의 손은 깨끗하다고 볼 수 없는데요, 이런 깨끗하지 못한 손으로 민감한 우리의 얼굴을 계속 만지다 보면 당연히 피부가 안좋아질 수 밖에 없답니다.
특히 얼굴에 난 뾰루지가 거슬린다고 계속 만지게 된다면 뾰루지가 없어지기는 커녕 오히려 덧나 더 커지거나 없어졌다가 다시 났다가를 반복하게 될 거에요. 때문에 얼굴을 자주만지는 건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스킨케어 실수 중에 하나랍니다!
올바른 스킨케어 방법과 스킨케어 제품 추천
이렇게 스킨케어 실수 5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올바른 스킨케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스킨케어에도 순서가 있는데요, 세안> 토너> 에센스> 아이앰플> 모이스처라이져> 영양크림> 수분크림 순서로 케어해주시면 됩니다. 올바른 세안과 함께 스킨케어를 한다면 피부 속 노폐물과 먼지를 제거하고 각질 제거 효과를 주며 흡수를 더욱 잘 될 수 있게 도와줄에요! 다음 링크에서 자세한 순서와 관리법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킨케어 순서 및 관리법 공개! 기초화장품 추천 Top4
민감한 피부일수록 순하고 좋은 성분을 가진 화장품을 사용해야해요. 그래야 피부가 진정되고 숨을 쉴 수 있으니까요! 피부에 좋은 스킨케어 제품을 몇가지 추천드리겠습니다.
01. 야다 안티 티 에멀전
민감한 피부들을 위한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스킨케어 제품은 라이프라이크의 야다 안티 티 에멀젼입니다. 이 제품은 안전한 성분만 담은, 자연유래 비건 에멀전인데요, 영국 Vegan Society 비건 인증이 된 믿을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에게 알맞는 제품인 것 같아요.
유분감을 줄여 번들거리지는 않지만 촉촉하게 보습감은 채워주는 제품인데요,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는 묽은 제형이라 피부에 착 감기고 빠르게 수분이 흡수됩니다. 흡수 후에는 피부 속부터 촉촉함만 남고, 수분보호막이 느껴지지만 전혀 번들거리지 않답니다! 또한 민감성 피부에 적합한 무자극 인증을 받았는데요, 폴란드 HAMILTON 연구소에서 진행한 테스트에서 100% 무자극 제품임을 인증받아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02. owndoº 구절초 수분진정 에센스
두번째로 추천드리는 제품은 라이프라이크의 owndoº 구절초 수분진정 에센스입니다. 이 제품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무자극 에센스인데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정제수는 빼고, 구절초 추출물, 병풀추출물, 자작나무수액 등 저자극 성분만을 사용해 피부에 주는 자극을 없앴습니다. 때문에 민감하신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약간의 쫀득함이 느껴지지만, 미스트 용기에 담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묽은 제형이에요. 피부에 흡수되면 끈적임 없이 촉촉함만 남아 수분감을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피부장벽이 개선되고 진정효과가 아주 탁월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우리의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스킨케어 실수 5가지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스킨케어까지 알려드렸어요! 가장 중요한건 내 피부를 잘 알고 그에 맞는 제품과 케어를 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제가 추천드린 제품들과 같이 유해 성분이 들어가지않은 제품을 사용하는것도 중요하답니다! 소개해드린 제품들 외에도 라이프라이크에는 좋은 성분들로만든 제품들이 많으니 구경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