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데코 트렌드 5가지 및 상품 추천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요즘, 홈 데코 및 인테리어에 부쩍 관심이 생기신 분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아무래도 한 공간에 오래 머물다 보면 거슬리고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자꾸 눈에 띌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갑갑하고 지겹게만 느껴지는 집 분위기를 트렌디하게 바꿔줄 수 있는 2022년 홈 데코 트렌드 다섯 가지를 알아보고, 홈 데코할 때 좋은 상품도 추천해 드리도록 할게요.
1. 홈 데코 트렌드
1) 뉴트럴 컬러
2022년 홈 데코 트렌드 컬러는 뉴트럴이에요. 뉴트럴(neutral)은 사전적 의미로 ‘중립의’, ‘분명치 않은’ 등의 뜻을 가지고 있지만 뉴트럴 컬러라고 하면 보통 베이지나 아이보리, 연한 핑크색, 연한 하늘색 같이 채도가 낮고 중성적인 색을 뜻해요.
뉴트럴 컬러를 홈 데코 베이스 색상으로 사용하면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차분한 컨셉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어요. 또한 뉴트럴 컬러는 어떤 색과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기 때문에, 원톤 디자인이 다소 밋밋하게 느껴진다면 다양한 색상과 믹스 매치하여 우리 집만의 개성을 살릴 수도 있답니다.
2)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최근 몇 년 동안 꾸준히 인기를 끌어왔던 미니멀리즘 컨셉의 인테리어가 2022년에도 여전히 홈 데코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어요. 미니멀리즘은 불필요한 물건을 과감하게 버리고, 장식을 최대한 배제한 디자인에 여백의 미를 살리는 인테리어 방식인데요. 집안이 갑갑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미니멀리즘은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정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니 인테리어에 앞서 집부터 정돈해보면 좋겠죠?
3) 보라색
2022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색깔은 바로 보라색이에요. 보라색은 감성적이면서도 품위 있고 고혹적인 매력을 동시에 풍기는 색상이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기 좋은데요. 라벤더부터 플럼, 마젠타, 라일락 등 색상이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색상을 골라 홈 데코를 하시면 트렌디한 인테리어 컨셉을 잡으실 수 있을 거예요.
또한 보라색은 뇌 혈액순환을 돕는 효과가 있어서 두통이나 정신적 스트레스, 불면증 해소, 두려움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심신의 안정이 필요한 치료실이나 침실, 서재 같은 곳에 연한 보라색 소품을 두면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4) 다양한 디자인의 거울
최근 몇 년 동안 거울은 꾸준히 감각적인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랑을 받아 왔는데요. 2022년 홈 데코 트렌드에서도 빠지지 않더라고요. 가장 기본적인 원형과 사각형 외에도 무척 다양한 디자인이 존재하기 때문에 거울 하나로 독특한 집안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어요. 또한 배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느낌도 확 달라지기 때문에 지금까지 평범한 거울만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꼭 이 트렌드를 주목해 보시길 바라요!
5) 따듯한 느낌의 자재
코로나 때문에 안락한 집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고 있어요. 그렇다 보니 편안하고 안정감을 주는 인테리어 디자인이 2022년 홈 데코 트렌드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마루 자재를 사용하면 지루하지 않으면서도 따듯하고 포근한 느낌을 손쉽게 연출 할 수 있어요. 또한 마루 자재는 디자인과 색감이 무척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도 있고요. 저는 내추럴한 느낌이 살아 있어서 보기만 해도 마음이 평온해지는 원목마루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식물 장식과도 잘 어우러지는 소재이기 때문에, 플랜테리어로 컨셉을 잡았거나 집에 화분이 많은 분들이라면 더욱 만족하실 거예요.
2. 트렌드와 어울리는 상품 추천
이어서 올해 트렌드와도 어울리고 홈 데코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상품 몇 가지를 추천해 드릴게요. 바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많이들 애용하시는 액자인데요. 액자는 설치가 간단하고 다소 썰렁하고 밋밋하게 느껴지는 공간을 가득 채워주는 효과가 있어서 집 꾸미는 게 복잡하고 거창하게 느껴지시는 분들께 특히 제격인 듯 해요.
1) Traveling
소개해 드릴 상품은 보는 순간 당장 휴양지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는 Traveling이에요. 색다른 풍경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주저하지 않는 사직 작가, Arthur의 작품인데요. 사진 속 장소는 다름 아닌 제주도라고 해요. 덩그러니 놓은 캐리어와 그 앞으로 펼쳐진 푸른 바다와 하늘이 지난 여행을 그리워지게 만드는데요. 비록 코로나 때문에 해외 여행은 커녕 국내 여행도 다니기가 쉽지 않지만, 아쉽고 답답한 마음이 들 때마다 이 액자를 보면 갑갑했던 마음이 조금이나마 상쾌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70x50cm, 100x70cm 두 가지 사이즈로 제작 되었고, 텍스쳐용지를 사용했다고 해요. 모던하고 심플한 컨셉의 인테리어와 특히나 잘 어울릴 듯 하네요.
2) Sunset 01
2022년 홈 데코 트렌드와 잘 어울릴 것 같은 두 번째 상품은 Sunset 01입니다. 다양한 주제를 색을 기준으로 해체하여 선과 면으로 재해석하는 작품 시리즈 중 하나인데요. 바람에 부서지는 저녁 노을을 꼴라쥬 기법으로 표현했다고 해요. 따듯하면서도 부드럽고 차분한 분위기가 앞서 설명드렸던 뉴트럴 톤의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질 듯 하네요. 인테리어 컨셉을 차분하고 모던한 느낌으로 잡으셨다면 이 액자를 추천해 드려요.
사이즈는 50x70cm, 70x100cm로 두 가지예요. 매트한 재질의 텍스쳐가 있는 무광 파인아트 용지를 사용했고, 파인아트 아티스트들이 사용하는 Giclee printing 방식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퀼리티가 높답니다.
3) Imaginative Printing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작품은 Imaginative Printing이에요. 빈티지 포스터를 디지털 아카이빙하여 제작한 포스터라 시간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 있는데요. 그 흔적들이 이 작품의 특성이자 매력이기 때문에 일부러 없애지 않고 고스란히 담아 제작했다고 해요.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과 타이포그래피가 모던함과 빈티지한 멋을 동시에 담고 있어서 모든 인테리어 컨셉과 잘 어우러질 것 같아요.
이 작품은 50x70cm, 70x100cm 두 사이즈로 제작되었어요. 매끈한 재질의 무광 파인아트 용지에 Giclee printing 방식으로 프린트 했답니다.
오늘은 홈 데코 트렌드 다섯 가지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무조건 트렌드를 따라간다고 좋은 건 아니지만, 집 안 분위기를 보다 센스 있게 바꿔 보고 싶다면 오늘 알려드린 디자인 팁과 상품을 참고해 보시길 바라요!
거실 인테리어 팁을 알고 싶다면? 거실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액자 아이디어 5가지 바로가기
북유럽 컨셉으로 꾸며보고 싶다면? 북유럽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그림 액자 TOP 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