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에 섞기 좋은 이색 음료 및 원두추천3
집을 카페처럼 꾸미고,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 것처럼 원두 종류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핸드드립, 커미머신 등 커피 용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단순 인스턴트커피를 넘어 취향에 맞는 원두 선택으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갖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요.
이제는 우리의 일상이 되어버린 거리두기로 인해 집콕 생활이 익숙해진 요즘, 온라인으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는 커피 구독 서비스를 통해 취향껏 원두 선택을 하거나 혹은 다양한 종류를 맛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즐기는 홈카페는 하나의 취미이자 휴식이 되는 공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값어치가 느껴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커피에 섞기 좋은 이색 음료들
쉽게 접할 수 있고, 매일 즐겨도 질리지 않는 커피 레시피들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지만, 가끔씩은 색다른 조합의 섞기를 통해 이색 음료를 즐기고 싶을 때가 있으실 텐데요. 기본적으로 우유와 섞어서 마실 수 있는 커피 레시피도 굉장히 다양하다 보니 우유가 아닌 다른 음료 조합에 대해 생각해 보신 분들은 그리 많지 않으실 것입니다. 커피는 생각보다 다양한 음료와 잘 어우러지죠. 그래서 오늘은 우유 외에도 커피에 섞기 좋은 이색 음료 조합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탄산수로 만드는 드립 에이드
쌉싸름하면서도 부드럽고, 어떤 원두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서는 새콤달콤한 산미까지 느낄 수 있는 커피지만, 단순 아이스로만 즐기기에 아쉬움이 남는다면 커피에 섞기 좋은 음료로 탄산수는 어떠실까요? 톡톡 튀는 에이드 형태의 커피 레시피를 즐겨 보는 것도 좋습니다.
먼저 취향에 맞는 원두 선택 후, 드리퍼에 곱게 갈아낸 원두 30g을 담고, 뜨거운 물 120g으로 커피를 내립니다. 그리고 얼음을 담은 컵에 갓 내린 커피를 붓고, 시원하게 냉장 보관된 탄산수를 함께 부어줍니다. 이때 탄산수의 양은 기호에 따라 조절하여 마시면 톡톡 쏘는 청량함과 함께 시원한 드립 에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벨벳 화이트
탄산수와 섞기에 좋은 원두 선택은 빈브라더스의 벨벳화이트입니다. 벨벳화이트는 에티오피안 블렌드로 Ethiopia Guji Suke #5 Washed 70%, Ethiopia Nano Genji #9 Washed 3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귀부인’이라는 우아한 칭호를 가지고 있는 에티오피아 원산지 원두는 다양한 과일류와 꽃이 가진 은은한 향기라 매력적인 제품들이 많습니다.
벨벳화이트 역시 시트러스 과일류가 가진 싱그러움에 브라운 슈거를 뿌린듯한 달큰함이 있는데요. 여기에 부드러운 재스민향이 더해져 혀와 코를 즐겁게 해주는 애프터 테이스트가 좋은 커피입니다. 벨벳화이트 블렌드 원두가 가진 과일의 새콤달콤함이 청량한 탄산과 만난다면 더욱 매력적인 커피 레시피가 될 수 있습니다.
✅ 건강도 생각하는 아몬드 라떼
우유가 들어간 라떼 종류를 마시면 유난히 속이 불편하신 분들이 계시죠. 우유 속 유당을 섭취했을 때 설사나, 구토, 배탈 등의 증상이 일어나는 유당불내증이나 혹은 그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속이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은 우유를 넣어 만든 음료 조합을 선택할 수 없어 많은 아쉬움이 남으셨을 텐데요.
이 때, 즐길 수 있는 커피 레시피가 아몬드 우유 섞기입니다. 농도나 질감이 우유와 비슷하지만, 유당이 없어 속을 편안하게 해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아몬드 특유의 고소함까지 더해져 원두 선택에 따라 한층 더 고소한 라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얼음을 가득 채운 컵에 핸드드립으로 내린 커피 50ml를 붓고, 아몬드 우유 100ml를 담아 섞어 줍니다. 기본적으로는 1:2 비율로 섞지만, 더 고소하고 진한 라떼를 마시고 싶다면 1:1 비율로 섞어도 좋습니다.
몰트
아몬드 우유와 함께하기 좋은 원두 선택은 빈브라더스 블렌드 원두 몰트입니다. India Azad Hind Robusta 60%, Brazil Sitio da Torre 25%, Colombia Popayan 15% 구성으로 블렌드된 제품으로 곡물의 끝맛에서 느낄 수 있는 단맛과 구운 보리, 아몬드의 고소함이 은은하게 담겨있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원두입니다. 빈브라더스의 블렌드 커피인 몰트와 아몬드 우유를 더한 음료 조합을 통해 한층 더 고소한 라떼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상큼한 오렌지 콜드브루
일반 아메리카노보다 한층 더 부드러운 콜드브루를 즐기는 분들이 가끔씩 상큼한게 당길 때가 있다면 오렌지주스와 함께하는 이색 음료 조합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커피 레시피가 될 수 있습니다. 분쇄한 원두를 차가운 물로 장시간 우려내 만드는 콜드브루는 원두의 쓴맛이 덜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가진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여기에 오렌지주스와 함께 음료 조합을 한다면 오렌지주스가 가지고 있는 새콤달콤한 맛이 더해져 입맛을 자극하는 이색 음료가 완성될 수 있습니다.
먼저 뜨거운 물에 1:1 비율로 설탕을 넣어 녹인 설탕시럽을 냉장보관하여 차갑게 식혀줍니다. 그리고, 얼음을 담은 컵에 오렌지주스 160ml와 설탕시럽 20ml를 넣고, 마지막으로 미리 준비해둔 콜드브루 80ml를 따라준 뒤 섞어주면 완성될 수 있는 이색 음료인데요.
여기서 오렌지와 비슷한 감귤이나 자몽 등으로 만들어진 주스를 섞기에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시중에 판매하는 달달한 오렌지주스를 넣어주지만, 당도가 높은 제철의 감귤류를 선택하여 직접 짜 마시는 것도 제대로된 음료 조합을 즐기는 느낌이라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블랙수트 콜드브루
블랙수트 콜드브루는 빈브라더스의 시그니처 블렌드 원두인 블랙수트로 만든 콜드브루입니다. 빈브라더스 블랙수트 블렌드 구성은 Brazil Rio Brilhante Pulped Natural 60%, Colombia La Francia 25%, Ethiopia Uraga 15%로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향미를 느낄 수 있는 강배전 블렌드 제품입니다. 구운 보리와 아몬드의 고소함과 묵직함이 입안에 감돌기 때문에 상큼한 오렌지주스와도 음료 조합이 좋은데요.
블랙수트 콜드브루는 커피 원액이기 때문에 오렌지주스를 섞는 커피 레시피를 즐겨보고자 한다면 먼저 원액과 물을 1:1 비율로 희석시킨 후 오렌지 주스를 더해 부드럽고, 상큼한 이색 음료를 맛볼 수 있습니다.
✨✨ 원산지별 다양한 원두 등급 알아보기 - 커피콩 종류별 원두등급 및 상품 소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