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를 위한 맛있는 원두 추천 Top5 및 커피찌꺼기 활용 꿀팁
코로나 19가 계속되는 요즘, 집앞 카페도 가기 어려운 요즘 ‘홈카페’ 열풍이 불 정도로 사람들은 ‘커피’에 진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있는 ‘홈카페’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되었고 이는 집에서 간편하게 혼자만의 시간, 혹은 좋아하는 사람들과 티타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었어요. 이전에는 집에서 커피를 내려 마시는게 흔치않은 일이었지만 지금은 우리 인스타그램만 찾아봐도 직접 내려먹는 일이 많아졌죠.
하지만 홈카페가 유행하면서 집에서 커피를 자주 내려 마시는 만큼 불필요한 찌꺼기가 발생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더 맛있게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원두를 추천해드리고 발생하는 커피찌꺼기를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해요!
더 맛있게 즐기자, 원두 추천!
홈카페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아무리 집에서 내가 만들고 내가 마시는 커피이지만 아무 원두나 사서 마실 수는 없겠죠? 진짜보다 더 진짜같은 당신의 홈카페, 진정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기위한 원두를 추천해드릴게요.
01. 매일마셔도 좋은 에브리데이 블랙 수트!
제가 첫번째로 추천해드릴 원두는 빈브라더스의 블랙수트 원두에요. 블랙수트는 빈브라더스의 시그니처 블랜드로 다크 초콜릿 향미와 구운 아몬드의 고소함, 은은한 산미가 고급스럽게 어우러져 마신 후에도 달콤쌉싸름한 초콜릿 향이 길게 이어진답니다!
빈브라더스의 블랙수트는 다크초콜릿같은 향미를 대표한답니다. 제철 시기에 따라 원산지 구성이나 혼합 비율, 로스팅 정도를 조정하여 변하지 않는 맛과 향을 일정하게 구현하기때문에 언제나 다크초콜릿 향미를 느낄 수 있는 커피죠.
02. 싱그러움을 대표하는 벨벳화이트!
벨벳화이트 원두 또한 빈브라더스의 시그니처 블랜드에요. 오렌지, 자몽과 같은 싱그러운 감귤 과일의 향과 브라운 슈거를 뿌린 듯한 단맛의 조화가 인상적이랍니다. 깨끗한 촉감과 목 넘김 이후로 이어지는 은은한 재스민 향이 한 잔의 티처럼 느껴지고 여유로운 아침의 커피 한 잔이 될 수 있게 도와줘요!
빈브라더스의 벨벳화이트는 과일에서 나오는 새콤달콤한 향과 맛을 담아, 에티오피아를 베이스로 하여 꽃과 과일의 다채로운 매력을 뿜어낸답니다!
03.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몰트!
그 다음으로 추천드릴 원두는 역시나 빈브라더스의 시그니처 블랜드인 몰트 원두에요. 저는 산미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저와 같이 산미를 좋아하지 않는 분께 추천드리는 원두랍니다. 구운 보리와 아몬드의 고소한 향이 첫 모금부터 입안에 퍼지는 원두에요! 곡물에서 느낄 수 있는 단맛을 갖고 있으면서도 산미가 거의 없어, 누구든지 편안하게 즐길 수 있고 밀크 베이스 음료에서는 아몬드 밀크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재미있는 점은 몰트 원두가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를 오마주한 원두라는거에요.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는 첫 입부터 강렬한 고소함과 달콤함이 몰아치는 특징이 있는데요, 빈브라더스의 몰트는 인도의 하이엔드 로부스타를 블렌드에 사용하여 그 특유의 고소함을 재현했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고소함이 일품인 몰트 원두는 빵 혹은 가벼운 식사와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랍니다!
04. 비온 뒤 숲내음이 담긴 인도네시아 테낭 우켄!
다들 비가 온 후의 숲을 경험해보셨나요? 비를 한 껏 머금은 숲은 다양한 내음을 풍기고 있는데요, 나무냄새와 흙냄새가 뒤엉켜 만들어 낸 자연의 향을 빈브라더스의 인도네시아 테낭 우켄에서 만나보세요. 인도네시아 테낭 우켄은 빈브라더스의 시즈널 블렌드에요. 곶감과 같은 달콤한 향도 일품이랍니다!
첫 모금에 밀도 있게 묵직한 바디가 느껴지고 구운 곡물과 밀크 초콜릿이 연상되는 고소함이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그리고 말린 대추야자 같은 녹진한 달콤함을 즐기다 보면 향긋한 삼나무 향과 함께 은은하게 느껴지는 청량감이 몰아친답니다.
05. 라벤더의 보랏빛 향을 담은 에티오피아 봄베 테스티 내추럴!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원두는 빈브라더스의 시즈널 블렌딩인 에티오피아 봄베 테스티 내추럴이에요. 보랏빛이 떠오르는 짙은 라벤더 향이 매력적인 에티오피아 커피랍니다! 복숭아를 한 입 물었을 때 느껴지는 달콤함이 좋은, 향미는 묵직하지만 혀에 닿는 느낌은 차처럼 가볍고 깨끗해서 마시기 편안한, 그런 커피를 찾는다면 추천드려요!
일상생활에서 커피찌꺼기 활용하기
너도 나도 쉽게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것을 뜻하는 홈카페는 코로나19로 인해 카페에 나가는 것이 부담스러운 사람들로부터 유행되기 시작했어요. 이들은 홈카페를 마련해 집에서 자신만의 레시피로 음료를 만들고는 합니다. 이처럼 홈카페족의 증가로 인해 원두 사용량은 점점 늘고 있고 이에 따라 많은 양의 찌꺼기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 찌꺼기들은 완전 건조 기준으로 2014년 약 10만 3천톤정도 발생했다고합니다. 원두 소비량이 더 늘은 지금은 양이 어마무시하게 더 늘어있을거에요. 이런 커피찌꺼기는 일반적으로 종량제 봉투로 배출되어 매립되고 있는데 추정 발생한 찌꺼기들을 종량제 봉투로 매립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을 계산해보면 매년 약 23억원 정도라고 합니다.
처치곤란한 커피찌꺼기,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몰라 그냥 버리기만 했다면 잘찾아오셨어요! 일상생활에서 커피찌꺼기 활용할 수 있는 꿀팁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원두를 소개해드릴게요.
01. 손상 모발에 활용하기
커피찌꺼기는 손상된 모발을 회복해주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찌꺼기를 샴푸처럼 사용할 경우 푸석푸석해진 모발에 수분감을 더해줘 부드럽게 만들어준답니다! 게다가 모발 속 보이지 않는 먼지 등의 이물질들을 잘 제거해준다고해요. 가끔 이렇게 머리를 감아준다면 찰랑찰랑한 머릿결에 도움이 될거에요!
02. 고기 잡내 잡기에 활용하기
우리는 일상속에서 고기 요리를 많이 해먹는데요, 자칫잘못하면 고기 요리에 잡내가 베어 속상할때가 있습니다. 이때 커피찌꺼기 활용을 통해 고기 잡내를 잡을 수 있다고해요!
고기를 굽거나 양념하기 전 가루에 묻혀놓은 후에 요리를 하면 잡내를 훨씬 쉽게 잡아준다고 해요. 고기 잡내를 잡는 방법으로 보통 우유 혹은 술을 사용하는 것이 있는데요, 커피찌꺼기를 이용하면 그냥 버려질 찌꺼기를 한 번 더 재활용하는거니 훨씬 의미있는 방법이 아닐까요?
03. 강아지 목욕에 활용
커피찌꺼기를 활용해 우리 사랑스러운 강아지의 피모를 지킬 수 있다는 사실! 강아지를 키우고 계신분들이라면 항상 걱정되는 우리 강아지 피부속 진드기, 벼룩일거에요. 산책을 자주하는 강아지들에게는 진드기와 벼룩에 언제나 노출되고 있죠. 이럴때 찌꺼기를 활용해봐요!
강아지 목욕을 시킬때 커피찌꺼기를 몸 전체에 발라주고 부드럽게 털 마사지를 해주세요. 피모속에 숨어있던 작은 벌레들이 떨어질거에요. 그 후 샴푸로 깨끗하게 행구어 준다면 진드기와 벼룩 걱정은 끝이랍니다!
오늘은 맛있는 원두 추천과 함께 커피찌꺼기 활용법을 알려 드렸어요. 이렇게 보니 그냥 버렸던 찌꺼기들이 너무 아깝지 않은가요? 오늘부터 일상생활 곳곳 커피찌꺼기를 활용해봐요!
추천드린 원두 이외에도 빈브라더스에는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원두들이 있으니 빈브라더스와 함께 아침에 일어나 여유롭게 한 잔, 오후 일과를 힘차게 보내며 한 잔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