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케어 닥터그루트
20대 탈모 환자 증가로 탈모 연령이 확대되면서, 일찍부터 빠지는 머리를 관리하려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일명 ‘얼리 뷰티족’으로 불리며, 탈모 케어 제품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에 맞춰 LG 생활건강이 20대 탈모인들을 타겟으로 하여 닥터그루트 애딕트 등의 닥터그루트 탈모 샴푸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닥터그루트 모든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현대인의 생활습관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두피 문제와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닥터그루트 전제품을 살펴보겠다.
닥터그루트와 함께 탈모 케어할 두피마사지기 – 보러 가기
20대 탈모 원인
먼저, 현대인들의 특징은 오랜 근무시간으로 발생한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 부족한 수면시간으로 인한 피로감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그 중 대표적인 문제점은 식생활이다.
현대인의 식습관은 육식 위주의 서구화된 음식이나 인스턴트 식품을 자주 섭취한다. 이는 체내 건강의 불균형을 가져오게 된다. 뿐만 아니라 두피도 우리가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건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두피 건강을 위해 피해야할 음식을 크게 세가지로 나눠보았다.
1. 패스트푸드
패스트푸드는 현대인들의 주요 식단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최근 일주일만 해도, 20대 탈모 환자 중에서 적어도 한번 이상 섭취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것이다. 그만큼 바쁜 현대인들은 패스트푸드를 즐겨 먹는다. 부족한 시간적 여유 탓에 접근성이 높아 구입이 쉽고, 빠른 시간내에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 빈도가 증가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치킨, 피자, 햄버거와 같은 패스트푸드는 모두가 알다시피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다. 음식에 담긴 지방이 체내에 노폐물을 쌓으며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된다. 이에 따라 두피에서는 유분을 생성하고 피지를 만들어낸다. 유분과 피지는 두피의 모공을 막고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탈모 케어 생각한다면 잦은 패스트푸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2. 술
술의 주성분은 알코올이다. 간에서 처리하지 못한 알코올은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으로 분해된다. 이것이 혈액으로 들어가면, 적혈구와 만나면서 두피와 모발에 알코올 찌꺼기를 가져가게 된다.
또한 비타민B는 모발의 성장을 도와 탈모인 이들이 섭취하는 영양제 ‘비오틴’의 성분 중 하나인데, 알코올은 비타민B를 파괴하는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알코올로 인해 영양 공급을 받지 못한 모낭과 모근은 자연스레 약해지면서 20대 탈모 를 초래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술은 특히 몸 속의 열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것이 두피열로 이어지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지 못하게 방해하여 두피 염증과 두피 노화를 촉진시킨다.
더 많은 두피 쿨링 제품 – 보러 가기
3. 커피
현대인들은 커피에 의존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유는 카페인 때문인데, 카페인은 정신을 각성시켜 피로를 줄이는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카페인 섭취 적정량은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에 400mg 정도이다.
시중에 탈모 케어 제품으로 기능성 카페인 샴푸 가 나오는 것을 보면, 카페인이 많은 커피는 탈모에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그러나 커피의 카페인은 탈모에 좋지 않다. 하루 일정량을 섭취하는 것은 괜찮지만, 그 이상의 섭취는 혈압과 스트레스를 높이며 20대 탈모 같이 이른 탈모를 부추긴다.
또한 혈액을 부족하게 만들어 모발이 자라는 것을 막게 된다. 따라서 탈모를 겪는 이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다. 커피우유에도 카페인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닥터그루트 전제품
국내 탈모 시장 4조원 규모 중 탈모 샴푸 시장은 약 1/5인 8000억원 대로 알려져있다.
LG 생활건강은 탈모 샴푸 시장에서 독보적이다. 닥터그루트 출시 3년만에 초기 탈모인을 공략하여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탈모 샴푸 시장에서 재구매율 1위를 차지하며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LG 생활건강이 20대와 30대를 타겟으로 탈모 시장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닥터그루트 애딕트 라인을 출시하며 일반적인 탈모 케어 제품의 이미지를 벗어났기 때문이다. 매력적인 향기를 기반으로 남녀 모두를 사로 잡은 닥터그루트 전제품 을 라인별로 나누어 20대 탈모 인들에게 추천해보도록 하겠다.
1. 닥터그루트 애딕트
닥터그루트 애딕트 라인은 센베리 퍼퓸 하우스에서 명품 향수 향을 오마주한 고급스러운 향이 매력적이다.
천연 아로마 블렌딩을 통해 두피 냄새를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두피 냄새 마스킹 특허를 받아 상쾌하고 싱그러운 향, 사랑스럽고 달콤한 향, 우아하고 관능적인 향, 모던하고 시크한 향을 담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닥터그루트 애딕트 샴푸 385ml
22,000원
탈모 케어 샴푸 특유의 향을 배제하고 20대 탈모 인들의 니즈에 맞춰 향 유화기술로 제조되었다. 향기의 손실을 막고 모발에 남는 잔향을 강화시켜 향기의 지속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두피 냄새는 물론 뿌리볼륨을 개선하여, 48시간 동안 모발의 볼륨 지속 효과에 도움을 준다.
닥터그루트 애딕트 샴푸 는 약산성 저자극 딥클렌징으로 균형잡힌 pH 밸런스가 두피 각질과 열감, 기름짐, 가려움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탈모 증상 완화 성분인 판테놀과 살리실릭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되어 있고, 모발 영양성분인 프로폴리스와 비오틴을 담아 두피와 모발에 건강한 영향을 준다.
닥터그루트 애딕트 트리트먼트 240ml*2
27,000원
닥터그루트 애딕트 샴푸 의 기존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고 향을 더욱 풍부하고 깊게 만든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하여 모발과 두피에 탄력을 주고 모발의 끊어짐을 개선시킨다. 기존 탈모 케어 제품의 한약 냄새를 탈피하여, 20대 탈모 예방을 향기롭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닥터그루트 애딕트 앰플 트리트먼트 180ml
22,000원
발열 포뮬러인 액체 트리트먼트가 영양 효과를 극대화하여, 집에서도 쉽게 모발을 케어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정수리부터 도포해도 기름지지 않은 앰플 제형으로 매일 뿌리부터 관리할 수 있다. 실리콘을 빼고 영양으로 채워 두피와 모발에 유분기가 남지 않는다.
비오틴과 프로바이오틱스 앰플 성분이 함유되어 수분감을 채워준다.
2.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 7 라인은 두피별 맞춤 탈모증상완화 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지성, 건성, 민감성 등 자신의 두피 유형을 파악한 후 그에 알맞는 제품으로 탈모 케어 하면 좋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캡슐 샴푸 400ml
29,000원
두피의 종류별로 탈모의 원인이 다른데, 이 제품은 모든 두피를 케어할 수 있는 20대 탈모 샴푸로 추천한다.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라인은 지성의 두피유분을 감소시키고, 건성의 두피 수분을 충전하며, 민감성의 두피장벽을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을 담았다.
3가지 프리바이오틱스와 4가지 파라프로바이오틱스가 만나 두피의 생태계를 확실하게 챙기는 마이크로바이옴 생분해 캡슐이 함유되어 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비듬케어 스케일링 샴푸 250ml
29,000원
두피팩으로 비듬과 각질을 관리하기 번거롭다면, 비듬케어 샴푸 사용하는 것도 좋다. 마이크로바이옴 스케일링 샴푸는 비듬과 각질을 세정하는 특허 성분이 들어있어 즉각적인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세정력을 위해 모공을 막거나 두피를 민감하게 만드는 거친 스크럽제형 혹은 자극적인 성분은 배제하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대신 야자나무, 해바라기씨의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딥클렌징이 가능하다.
데일리로 캡슐 샴푸 를 사용하고 스케일링 샴푸 는 주2회 사용하면 더욱 비듬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5초 앰플 트리트먼트 200ml
29,000원
14일만에 무너진 두피 생태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실리콘 대신 보습성분을 채워 수분 엔젤링을 완성시킨다.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66%로 모발에 부드러움을 주고, 가벼운 액상 타입으로 볼륨이 처지지 않고 탄력있게 살아난다. 탈모증상완화 도움 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 케어 도움을 줄 수 있다.
전문가에 따르면 탈모 예방 및 치료 시기는 빠를수록 효과적이라고 한다. 20대 탈모 인에게 희망적인 얘기이다. 이전보다 탈모를 미리 관리하려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닥터그루트 애딕트 같은 기능성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자신의 두피 상태에 맞춰 탈모 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식생활 개선도 함께 병행한다면 더욱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꾸준하게 관리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